4일 한국경제신문이 국내 16개 수입차 운전자와 브랜드 공식 서비스센터 이용 경험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응답자의 35.3%는 향후 신차를 온라인으로 구입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. 2022년 상반기(30.8%)에 비해 5%포인트 가까이 늘었다. 차를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데 대한 진입장벽이 점차 낮아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. 구매 의향이 없다는 비율은 32.3%였다.
인증중고차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높다. 지난해 현대자동차를 시작으로 국내 완성차 제조사도 인증중고차 시장에 뛰어들면서다.
응답자의 24.8%는 이번 설문조사에서 ‘인증중고차로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’ 1위로 현대차를 꼽았다. 지난해 상반기 24.5%로 1위였던 메르세데스벤츠를 제쳤다. 이어 한국에서 부동의 수입차 1·2위 브랜드인 벤츠(20.1%)와 BMW(11%)가 2위와 3위에 올랐다. 4위는 테슬라(7.5%)였다.
김재후 기자 hu@hankyung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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